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12:49

    7월 초, 관람한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과 공포 영화, 소우마. 2년 전, 스파이더맨:홈 커밍과 대등한 시기에 본 공포 영화 유전의 연출을 맡았던 아리에스 티 감독의 두번째 작품, 소마를 이번 주 관람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대등한 시기에 관람하는 2번째 작품이라는 점에서 '스파이더맨'과 '아리 에스더 감독'이 이어지고 있다.


    >


    1.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점성술:★ ★ ★ ☆, 공개 나날 아이·맥스 3D로 관람한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은 최악의 그와은람옷다. 영화가 엉망이라는 스토리가 아니라 관람환경이 그렇다. 개봉일 저녁에 표를 사놓고 약속이 있어서 관람일을 늦추려고 했는데 당일날 이후로 변경했어요. 밤늦도록 관람했지만 피곤해서 잠깐 졸았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후에는 처음부터 본인 온마블 영화라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 말이었지만 피곤하기 때문에 재미도 반감되는 견해입니다.


    >


    더군다나 나쁘지 않아서 아까 예약한 것을 취소하고 전부 티켓을 샀다고 생각했는데 취소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티켓을 샀다. 극장에서 해당 영화 할인을 받아 확인했지만 이미 상당수 상영 중인 표를 팔지는 못했다. 관람 영화는 아이맥스 3D반의 9,000원으로 본 것에 익숙하지 않는 회송에 일 8,000원을 추가 지불했습니다. 매년 예약을 해놓고 관람하지 못하는 영화가 몇 편씩 나쁘지 않게 오는 글재주를 할 수 있다. 2년 전에 보았던회 때는 포스터를 두장이 괜찮다 받았지만 이번에는 포스터도 없었다. 그야말로 지쳐서 비싸게 봤다.


    >


    마블 영화의 장점은 독립된 영화지만 탄탄하고 유행 드라마 시리즈를 보는 듯한 생각도 든다. 그래서 다음 작품이 더 기다려질 수도 있어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어벤져스: 엔드게임 니더에 필적하는 영화는 아니지만 어벤져스의 향후 이야기를 담은 한 영화로 스파이더맨의 특징을 잘 담고 있다. 다만 개인적으로 조금 사건이었던 것은 악당으로서 나쁘지 않은 미스터리오의 환영술입니다.


    >


    토니 스타크가 스파이더맨에게 준 최신 드론 무기를 빼앗기 위해 환영술로 위기의 정세를 연출하고, 외계 영웅이라고 자칭하는 미스터리오가 이를 물리치고 스파이더맨을 속이고 드론을 탈취하게 된다. 그런데, 그 환영의 정세가 단지 보여지는 것 만이 아니고, 물리적으로 접촉해 사람이 과잉인 물건에 피해를 주는 것이지, 그것을 단지 호도하고 있다고 하는 것은, 비록 SF라고 해도 들어맞지 않는 것 같다. 그래도 마블의 오락영화로서 충분한 재미를 전하고 있다. 개인적 관람 환경은 최악이었지만...​ 2. 소마


    점성술:★ ★ ★ ★ 2년 전 그와무람헷동 있는 에스터 감독의 유전이 오컬트 공포 영화에서 우울하더라도 감쵸은봉잉프지만 한식 구이는 거역할 수 없는 오컬트의 오묘함이 최고의 몰입감을 갖게 줬는데, 미드 소마도 그대로 없다. 무섭다기보다는 이미 간접경험을 주는 작품이다. 미드소마는 스웨덴의 이야기에서 한여름을 의미하는 것으로 하지축제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영화에 등장하는 하얀 옷도 그렇고, 아침에 일어나는 상황이 스토리 당신로의 하얀 공포다.


    >


    주인공 대니는 가족 전체를 잃고 상실감을 떨칠 수 없는 귀취에서 아이까지 잃을까봐 남자친구였던 크리스티안은 이미 애정이 식었지만 차마 대니를 찰 수 없습니다. 그들은 다른 두 동료와 함께 스웨덴의 친구의 고향인 호가에서 열리는 축제에 참여한다. 호르가는 가정공동체의 도시입니다. 그들만이 섬기는 신과 특정 문화와 세계관이 있다. 인간의 인생을 봄(0-18세)여름(~36세)가을~54세), 겨울(~72세)에서 자신 느타라고 72세가 되면 자연적 죽 sound가 아닌 인위적 죽 sound를 마련해야 한다.


    >


    그들의 의식 때문에 미리 계획적으로 유전적 결함이 있는 근친의 산물이 탄생하기도 하지만 유전적 결함을 없애기 위해 외부인을 영입해 자손을 잇기도 하는데 그 제물이 크리스티안 하나 행이다. 아이를 갖도록 허락받은 마야의 어린 나이에 이끌려 관계를 맺고, 죽음 sound를 맞게 되는 크리스티안은 교미 중에 암컷에게 잡아먹는 수컷 사마귀 같다. 수컷 사마귀는 씨를 뿌리는 동시에 암컷에게 먹혀 새 생명의 양분이 된다.


    >


    대니는 본인의 의도는 아니었지만 대가족의 상실감을 극복하고 마을의 공동체를 대가족으로 받아들여 상실감을 극복합니다. 5월의 여왕으로 뽑힌 대니가 제물로 바쳐지는 인물로 크리스티 앤을 지방금은 것은 행복하지 못한 과거를 단절하고 세로프게 인생을 선택하는 의의에 소견할 수 있다. 이 영화를 통해 인간의 본성을 잘 드러낸다. 크리스티안은 비록 약 기운에 약간 취하긴 했지만 대니를 두고 마야와 성관계를 갖게 되지만 성적 유혹을 쉽게 이겨낼 수 있는 수컷의 동물적 본성을 보여준다. 또 이를 목격한 대니는 제물로 크리스티안을 택함으로써 여성의 질투와 복수, 버려질까 하는 두려움에서 스스로 버리는 것을 택하는 선취적 행동을 보여준다.


    >


    호르 솥을 대가족 공동체의 1원들은 모두 밝고 행복하게 보인다. 또 겉으로 드러난 선량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는 철저히 그들만의 세계이며 실체로 드러나는 모습은 외부 입장에서는 상당히 충격적이고 무섭다. 게다가 동화되지 않은 외부인은 비극적인 최후를 맞지만 내부인으로서 동화되는 대니는 아픔을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갖게 된다. 일찍이 파푸아뉴기니인이 사람의 고기를 먹는 이유는 그들이 악이기 때문이 아니라 적의 고기를 먹는 것이 그 사회의 미덕이기 때문이었듯이 호르가슴의 또 다른 풍경은 가치관이 본인의 세계관에 따라 이해의 정도가 달라질 것 같다.


    >


    분명한 것은, 그들의 축제 모습이 공포를 가져온다는 것에 긴장감을 갖고 보는 나는 분명히 외부인이다. 깜짝 놀라게 할 두려움은 없지만 꽤 고어하고 선정적, 추하진 않지만 노출이 심하다(성기 노출 등) 고어한 장면을 볼 수 없는 사람에게는 비추지만 그로테스크한 이야기를 좋게 만드는 사람에게는 적극 추천할 만한 작품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앨리 아이스터 감독의 연출이 전작 유전만큼 뛰어나다. 그만의 독특한 세계를 보여준다.5월의 여왕으로 뽑힌 대니에개의 마을 사람들이 청어를 먹이는 장면이 있는데, 무엇을 의미 1가 찾고 보면 북유럽의 대표 sound인 타고 청어를 먹는 것은 행운의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