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큰개 자궁축농증,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7:31

    용인 분당 24시 서울 YES동물 병원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1174-1/031-272-1313


    ​의 나이, 중성화되지 않은 암컷 중앙**이는 2주에서 모두 서서히 식욕, 활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다고 할 것입니다."과인이 많아서..."라고 대수롭지 않은 의견을 하고 있었습니다만, 내원 전날부터는 거의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몸 상태가 나빠서, 본원에 내원했습니다.내원당시 **는 가면수가 있어서 기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심박과 혈압도 다소 오전이었습니다.점막이 창백하고 유선이 과도한 생식기가 부어 있었지만, 생식기에 번지는 것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


    x선 상복 안에 큰 관상형 연부조직이 있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만으로도 자궁 확장이 분명히 보이는 상태입니다.


    >


    >


    초 sound파상 평균 2.5cm이상으로 자궁의 확장이 심한 상태에서 희미한 장난이 차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응급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즉시 전반적인 혈액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


    >


    다행히 췌장염이 병발한 상황은 아니었지만 백혈구 상승이 심하고, 중등도 빈혈, 심한 혈소판 감소증이 있습니다.혈전값도 높은 상황에서 혈소판 감소증은 그에 따른 것으로 추측됩니다.혈액검사상 마취의 위험성이 상당히 있는 상황이지만 자궁축농증은 수술만이 치료법인 질환이기 때문에 수술을 하기로 하고 마스크 수의 상태임을 감안할 때 수술 후 빈혈이 더욱 심해지는 현실성이 높아 수술 전 수혈을 하기로 했다.


    >


    다행히 **에 적합한 혈액형의 피를 가지고 있었던 귀추였기에 빨리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수혈 후 바로 수술을 했습니다.


    >


    예상했던 대로 자궁의 확장이 심하고 난소 수종도 있었습니다. 마취 모니터링 하에 난소 자궁 적출을 시행하여 수술 후 혈전, 빈혈, 염증 수치 모니터링과 장기간 식욕 부진에 의한 재발 증후군 발생 여부를 관찰하였습니다.


    >


    >


    >


    >


    수술 후부터 혈전 수치, 염증 수치가 순조롭게 호전되었습니다.수술 중에 출혈도 거의 없이 잘 마무리 되고 세일 전 수혈 목표했던 대로 빈혈 수치 38이상을 유지했다.심박수와 혈압이 오전 수술 후에도 모니터링을 계속했는데 다행히 혈전과 염증 수치가 호전되고 심박과 혈압도 천천히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는 현재 식욕도 굉장히 좋고 건강하게 지내고 있습니다.고령의 중성화되지 않은 암컷 개에서 자궁 축농증은 컨디션, 식욕에 차질이 생길 경우 제1위에 감별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자주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을 보는 모습, 열, 기력저하, 식욕저하, 복부팽만, 생식기 부종, 생식기에 삼출물이 보이는 것이 주된 증상입니다.다만 자궁축농증에는 생식기에 고름이 보이지 않는 경우(Closed type)도 있지만 생식기에 고름이 보이는 경우 보호자가 알아차리기 쉽고 빨리 내원하여 질환 초기에 수술이 가능한 반면 생식기에 고름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보호자가 몸 상태가 나빠지고 고름이 밖으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자궁 확장도 더욱 심할 수 있습니다.몸이 아픈데도 불구하고 수술만이 치료법이기 때문에 가장 좋은 비결은 미리 중성화를 해 주는 것으로 혹시 중성화되지 않은 암컷 소견가의 식욕이 자신의 컨디션을 무너뜨리고 있다고 느끼며 지역의 자궁축농증이 발생하지는 않았는지 꼭 병원에 내원해 확인해 보세요.KEJ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