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으로 숨쉬면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20:41

    >


    얼굴의 변형을 만들히스 원인의 1개는 구강 호흡이죠. 입으로 숨을 쉬면 안면부 근육의 변화를 낳고, 이것이 결례기 안면 비대칭의 원인이 됩니다. 구강호흡의 문제점, 서울이건치과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


    만성적으로 입으로 호흡하면 전신에 다양한 문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먼저 코로 하는 호흡은 박테리아, 바이러스와 같은 알레르기를 필터링하여 점막을 촉촉하게 함으로써 산소가 폐에 흡수되기 쉬운 반면 구강호흡을 하면 필터링 기능이 저하되고 찬 상태에서 폐에 도달하여 산소흡수율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과호흡 상태가 되어 산소가 부족하여 집중력이 저하되고 주의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역시 구강호흡은 뇌에 잘못된 신호를 보내 코 점막이 민감해지고 호흡속도가 느려지며 혈관을 수축시켜 비점막이 충혈되고 코가 막히는 비염이 발생합니다.



    >


    따라서 신구로 호흡하면 기능적인 불쾌감에 그치지 않고 얼굴 구조의 변이를 만들어 내는 것이 더 큰 문재다. 구강호흡을 반복하면 특징적인 얼굴형태가 됩니다. 안면부의 상악은 늘어나지 않고 좁아지고, 하악이 길어지므로 치아 배열이 얼룩져 부정교합이 발생할 것이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구강호흡은 단순한 문재로 취급해서는 안됩니다. 1생 갖고 가는 얼굴 형태가 잘못된 호흡 습관에 의해서 만들어진 경우 이보다 슬픈 1이 어디 있을까 싶은데요. 또한 입 호흡은 불균형을 이루는 자세를 만들어 척추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즉 1자와 척추 측만증 등 증상이 생기고 결국 소아의 경우 성장에 글재주가 발생하게 됩니다.



    >


    입으로 호흡하면 얼굴 구조에 미치는 영향


    - 입을 무의식적으로 벌리게 됩니다. 코가 좁아집니다.-짧은윗입술두꺼운아랫입술. 앞니가 튀어나옵니다. - 아래턱의 폭이 좁고 긴 얼굴을 가집니다. 잇몸이 드러나요.- 얼굴 비대칭이 가능합니다. - 안검도 처지고 곰도 생겨요. 눈에 초점이 없어집니다.​


    구강호흡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특징적인 얼굴은 '아데노이드 얼굴'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리를 하거나 나쁘지 않고 음식을 먹고 침을 삼키는 움직임이 없을 때 혀 위치가 잘못 발생합니다.​


    >


    구강호흡이 만들어 내는 신체반응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체크리스트 중 여러분은 몇 살입니까?


    구강호흡자체크리스트


    - 앞니가 튀어 본인 왔다 - 평소 무의식적으로 입이 반쯤 벌어져 있다 - 입이 튀어나와 있다 - 입을 다물면 턱 밑이 볼록하다 - 입술이 거칠고 건조하다 - 콧구멍이 실룩거리지 못한다 - 오전에 일어난 인면수가 따끔거린다 - 이빨을 자주 닦는다 - 평소 입 냄새가 상념입니다 - 코가 잘 막혀서 코를 긁고 있다 - 이빨을 닦아본다 - 본인에게 간다


    >


    숨은 코로 쉬는게 정상입니다. 코는 정확하게는 코털은 우리가 숨을 들이마실 때 먼지 본인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정화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정화해서 공기가 들어가야 하는데 입으로 숨을 쉬면 아무 장치 없이 공기 중의 이물질이 호흡기로 침투해서 세균에 쉽게 노출되는 겁니다. 그래서 입으로 숨을 쉬면 위장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목의 편도 쿠 고 본인 하나 다소움의 코 편도로 불리는 아데노이드가 커서 지역에서 태어난 1이 구강 호흡의 대표적 원인이고, 비염 이본이다 축농증으로도 생길 수 있슴니다. 이 증상들은 당장 생명에 지장이 없는 풍속이라고 묵인하는 스토리로, 반드시 전문적인 교정이 필요한데요! 10년 후의 얼굴이 바뀌지 않으려면 지금 확인하고 보세요.


    다양한 구강관리 정보를 전해드리는 강남역 서울 이건치과는 이웃에게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