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본인영석PD의 '채널 본인본인본인' - '아이슬란드 간 세끼'의 파격적인 유튜브 점검에서 확인하는 예능 프로그램의 미디어 생존 전략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9:49

    tvN'새 서유기 외전:아침 세끼-유 아스루 랜드 간 세끼'(아강세)'이 지난 20하나 금요일 하나 하나 방송을 주 하나회 5분 방송이라는 파격적인 편성에 유출되었기 때문에.단 5분간 방송 편성했지만 아침 세끼-유 아스루 랜드 간 세끼'(아강세)은 하나 방송에서 ​ 케이블, 종합 편성을 포함한 동테테로데 시청률 한개 정도를 기록하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


    곳에서 시청률 한개 정도의 뉴스보다 큰 시선을 끈것은 아침 세끼 방송 직후 공개된 '아침 세끼-에스 토루 랜드 간 세끼'(아강세)'이 주핼지 회 5분 레귤러 방송 편성과 연계된 나영석 PD의 유튜브 채널-'장 넬나나나'의 파격적인 점검이었다 ​ 이수근과 은지원이 에슬랑에서 여행'아침 세끼 에스 토루 랜드 간 세끼'(아강세)'가 매주 TV에서 공개되는 5분 정규 편성 직후에 내셔널 영석의 유튜브 채널'장 넬나나나'을 통해서 통상판을 공개했기 때문이었다(TVN의 유튜브 채널이 아니라 나영석 PD의 유튜브 채널에)


    >


    나쁘지 않는 영석 PD는 20하나 아침 세끼 방송 직후 4개월 전에 개설된 나쁘지 않는 영석 PD의 '채널 아니며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는다'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아이슬란드 간 세끼'이 나쁘지 않아서 온 TV화면을 배경으로 5분 정규 방송 이후 정말로 통상판이 '채널 아니며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는다'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유출된다는 점을 적극 알렸다.


    (이 과정에서 유튜브에서 구독자 수 50만명을 넘으면 이수근 은지원 두 유튜브 실버 버튼 온 박 신을 방송 하나 0번째까지 유튜브 구독자 수 하나 00만명을 넘으면 두 사람을 달쵸은브 여행을 보내겠다는 공약을 내걸고 또 쟁점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장 넬나나나'는 9월 3개로 현재까지 62만명의 구독자를 모았다.)


    >


    이번'유 아스루 랜드 간 세끼'의 회당 TV 5분 편성 그리고 유튜브 채널에서 통상판 공개 방식이 약간 신선하고 파격적이라고 느끼는 것은 기존 연예 프로그램이 본 방송을 홍보하기 위한 예고편이나 선행 공개 같은 짧은 영상을 온라인에 소개했던 과거의 방식을 담지프눙 완전히 반대의 방식을 보이고 주었기 때문입니다."아이슬란드 간 3끼"을 제대로 볼 수 있다 채널이 텔레비전이 아니라 유튜브에 된 것입니다.기존의 방식이 텔레비전 본 방송이 메인으로 유튜브가 텔레비전 본 방송 시청률을 올리기 위한 보조 채널의 역할이었다면 내셔널 영석 PD의 유아스랑도 간 3끼'에서는 그와 반대로 유튜브 채널의 풀 버젼 방송이 주고, 텔레비전은 '채널 나나'유튜브 풀 버젼 방송을 홍보하기 위한 보조 채널이 됐다.


    (나쁘지 않아 영석PD의 이런 연구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새 서유기 시즌 1이 네이버 TV를 통해서 함께 출가 이후 방송에 맞추어 편집이 되어 TVN채널을 통해서 방송됐다.​ 새 서유기 시즌 1이 네이버 TV와 손 잡고 온라인 혼자 유츄루라는 예능 프로그램의 색다른 시도를 보이고 줬다면 이번에는 유튜브를 메인 플랫폼이며, 제대로 인지도를 쌓은 TV채널과 유튜브를 연계하는 한층 더 파격적인 시도를 보이고 준 것입니다.​ 새 서유기 시즌 1이 네이버와 협업의 편성 계획이 매우 높다면 이번 용크웅유ー츄ー브이라는 채널이 가진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는 시대적 효은세울 받아 시작된 연구과에 도전이라는 점에서 확실히 다르게 다가온다)​ 나쁘지 않는 영석 PD의 유튜브 채널 용크웅, 유튜브와 TV라는 다른 특성의 플랫폼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작동하는지에 대한 파격적이고 신선한 시도를 보이고 주고 있다는 점에서 미디어 생태계의 역시 다른 변화를 감지할 수 있다.


    (본인 영석PD도 아이슬란드 칸세키 방송 때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넷플릭스 유튜브 마케팅을 보고 이 얘기를 한다. 넷플릭스가 tvn의 경쟁자가 됐다고. 이렇게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시청률뿐 아니라 유튜브, instar gramg도 신경써야 하는 세상이 됐다고 개탄한다. 인기 연예 PD도 미디어 시장과 트렌드가 바뀌었음을 인정하는 바입니다.) 본인 영석 PD의 유튜브 실험은 일단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5분에 본 방송 직후'채널 본인, 본인 자신'에 유출된 유튜브 풀버전이 가장 최근까지 85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돌파하며 뜨거운 훙미울 얻고 있다.TV 오락 프로그램의 시청률 경쟁이 동시에 대타 방송사의 타 프로그램과의 경쟁으로 인식되던 과거와 달리 TV 방송, 버라이어티 프로그램도 타국 프로그램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좋아하는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유튜브 이리하여 넷플릭스 웨이브 디즈니 플러스 같은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까지도 경쟁자로 인식해야 할 정도로 미디어 시장은 큰 변화의 한복판에 있다.방송사들은 다른 콘텐츠 플랫폼을 서서히 바라보는 시청자들을 붙잡기 위해 더 많은 실험과 도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


    미디어 생태계의 변화는 단순히 방송시장의 변화만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다.미디어, 플랫폼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모든 업계가 저런 새롭게 겸열과 도전을 계속하게 될 마케팅을 만들고 캠페인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브랜드, 기업의 마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작사, 소셜 마케터, 크리에이터, 미디어 플라자네 등 모두에게 최근 격변하는 미디어 시장은 적지 않은 도전 과제와 숙제를 안겨준다.


    이상훈(스투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대행사 '더 크림 유니언' 커뮤니케이션본부 그룹장 '스투시 광고팩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운영. SNS 채널이나 외부 투고 등을 통해 광고와 광고에 대한 재미있는 스토리를 자신합니다.잉스타그람그람:http://www.instagram.com/marketingfactory_블로그:http://blog.naver.com/stussy9505,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MarketingFactory2​#메도우타입니다.다스#광고는 광고#소통#콘텐트#유튜브#쟈싱 영석#아강세#은지원#이수근#채널, 자신 자기 자신#브랜드#마케터#OTT#tvn#넷플릭스#새 서유기 외전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