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투자일기 59편 - 신과함게 주식투자 아카데미 하나하나강 2부 : 디스플레이 업종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7:57

    >


    + 실제 강의 내용과 정리 내용은 다를 수 있는 sound.+ 정리 내용은 단순하며 투자 판단과 결과에 대한 일체의 책입니다.지지 않고 ound.


    ◎ 2부:디스플레이&자율 주행 차, 위기와 기회-1부 핵심 예기:OLED의 정교한 명암비, 주식으로 가격 지표가 가장 중요하고 피크는 언론이 법석을 피운 때가 삐 크이다니다. -3년에 한번씩 큰 기회가 온다. 뉴스에서 많이 접한 것 위주로. ​ ◎의 목차 1.LCD의 업황 전망 2. 한정사의 OLED TV투자 가속화 3. 스마트 폰용 OLED판매량 증가 전망 4. 노트북과 차량용 OLED헤그와 5. 삼성의 중소형 OLED지배력 강화 6.OLD밸류 체인 빅 사이클 7.4차 산업 혁명과 자율 주행 차


    LCD의 업황 전망 ​ ◎ 중국 정부의 전폭적 지원-LCD인해전술 중-정부가 투자 자금의 90%를 치는 것.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복지를 1자리에 공급하기 때문.라고 자금력으로 중국과 게임이 되지않는다. 소심한사람밑받침 겁이 많은 오버제다. LCD TV의 구조적 하락 예상-상대적 LCD에 밀리고 있는 LG의 주가 하락-장기적으로 LCD 가격은 하락할 것이다. ​ ◎ 한정사의 OLED TV투자 가속화-15년대 LG전자의 영업 이익인 라쿠. 이 때 PDP를 접어, OLED로 사활. 그리고 이듬해 1조의 영업 이익을 취한다. 영업 이익률도 정말 거의 10%대. 소니가 그때쯤 OLED로 살아남는 것. 사운드가 한복판의 과인 앵무새 소니의 부활 소니는 PS 있음. PS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OLED-OLED 매출액이 LCD보다 높아지는 내년부터 LGD의 주가 반발이 있을 계획. LGD가 고전하는 이유가 중소형 OLED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 이것이 올라가지 않는다. ◎삼성디스플레이 QD OLED TV 진출 가속화 - QD: 블루 OLED. - 삼성이 아직 OLED TV를 발표하지 않았다. 직립의 각오 ​ ◎ 삼성 OLED TV, 투자 여부가 OLED장비의 주가의 결정-15년에 갤럭시 망하고 확 빠졌다가, 후반부에 오링이풀의 OLED도입에 떡 상한주식은 흐름일 것. 흐름을 바꾸기 위해서는 공부해야 한다. OLED TV를 하느냐에 따라 장비 업체의 주가 향방이 갈리다. -결국 OLED가 대세인데 안 하나?


    스마트 폰용 OLED판매량 증가 전망 ​ ◎ 18년 스마트 폰 5.1%마이너스 성장- 새로운 돌파구 필요-5세대 통신으로 판매 증가 예상한다. 스마트폰 판매가 줄면서 제조사가 QHD로 옮겨간다. 그러니까 메모리가 많이 들어가버려서 메모리 매출이 더 올라간다. 카메라 수가 늘어나고, 와인도 메모리가 늘겠죠. 지금의 주가가 흐르고 내리는 이유는 맛퐁 판매량 줄거나 무역 분쟁하면 말했다 그럼 그래서 빠짐. 통신이 5세대가 되면, 동영상 상용화가 가속화 동영상에 최적화된 OLED증가가 예상된다. ​ ◎ 5G스마트 폰 개화-20년 어린이 폰 신규 모델은 전체 OLED탑재 예상-OLED가 멀티 미디어에 강하니까. ​ ◎ 20년부터 폴더블 OLED스마트 폰 개화-5세대와 관련.


    노트북과 차량용 OLED 개화 후 삼성의 자동차와 노트북PC용 OLED 상용화 시작-삼성 디플은 노트북에 LCD를 넣지 않은 소음-이번에 노트북에 OLED를 넣은 소음-OLED는 정지화면에 약했지만 최근에는 기술로 극복했다. 그래서 나중에 노트북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있다. - 자동차에 탑승할 때의 장점: 밤에 OLED 개짱.


    삼성의 중소형 OLED 시장지배력 강화⇒폴더블/차량/노트북용 OLED 시장지배력 강화 예상-자동차는 수명이 길어 OLED 사양이 좋을 것이다. ​ ◎ 향후 3년간 SDC의 누적 투자 여력은 40조-지금 현금이 약 30조 정도 가지고 있게.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고 사도 늦지 않다.


    OLED 가치사슬의 빅사이클 위크-믹 UDC-애기네가 독점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일도 주가가 절반으로 떨어지고 2배 하고, 베타가 무서워서 큰 탓일까. ↓이쪽 별로 스토리 없음. ;;


    4차 산업 혁명과 자율 주행 차 ​ ◎ 4차 산업 혁명과 혁명의 주도권을 쥔 쟈싱라가 패권 행정부-한차 산업 혁명(증기 기관):영국-2차(전기):오메리카-3차(인터넷과 PC):오메리카-4차(인공 지능 전기 자동차 등):오메리카그와 중국?​ ◎ 5G와 자율 주행 차-자율 주행 차를 하게 되면 고속 도로에서 졸업 sound운전으로 죽지 않는 sound.이나 교통 사고 감소로 의료 보험 재정 건전화, 교통 시스템 효율화>사회적 비용 감소 예상 ​ ◎,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은 GPU기반의 인공 지능-그리고 NVIDIA가 떡을 훼손한 것.-2위 기업이 AMD, 그리고 삼성이 쪼인 함. ■ 유럽의 NXP반도체와 인피니온이 자동차용 반도체 주도-아네ー도루에 국한되어 메모리 반도체를 걷어치우고 비 메모리 반도체에 투자 ​ ◎ 오메리카 시장 모델 3판매 금액 하나 정도 판매량 5위-오메리카에서 아반떼보다 테슬라 모델 3이 더 많이 팔린 것. ◎독일법원, 디젤차의 도시운행금지조치 허용결정-디젤차의 판매비중이 감소중-연비경쟁을 하면서 독일기업이 클린디젤을 눌러 맛이 옅어진다. 디젤화 폭망. - 포바가 이렇게 최근 전기차를 밀고 있는 sound. - 독일이 밀릴 것 같아도 모터기술이 굉장하다. - 과거 체터 외에서도 설명했는데, 전기차는 기술의 진입장벽이 낮은 sound.어지간히 모터를 켜고, 건전지를 켜면 굴러간다. ​ ◎ 전기 차의 폭발적 성장-한정 2차 전기 산업에 호재로 중국이 전기 차를 누르는 이유:미세 물질의 삭감, 오일 수요의 감소-에효은시지 자립, 우에상 회사에서 자동차 독립/내년 되면 유럽에서 전기 차 출시, 폭발하는 것임. ​ ◎ 배터리-배터리의 60%재료비임.작년에 좋거나 올해 초에 떨어지는데 그 이유가 리튬, 니켈, 코발트 가격이 하락햇, sound.-SK이노베이션이 자주 하는 것이 캐시카우의 전비삿업에서 번 돈으로 최근 배터리 재료 관련 중소기업을 인수함으로써 배터리 전방위 계열을 사 모으고 있는 sound.-배터리 팩의 가격도 점점 하락하고 있다.


    일문일답 부품소재 중 글로벌한 회사는? - 제펜의 부품소재 제조업체. -OLED 장비업체는 설령 패권으로 중국으로 넘어가도 살아남을 수 있을 듯. ■그렇다면 차라리 LGD보다 부품소재업체를 사는 게 낫지 않을까? -그렇긴 하지만 그래도 삼성엘지의 투자 향방에 따라 어린이 주가도 갈린다. ■ 삼성의 OLED텔레비전은 언제쯤 하는 것?-3년 이내에 하지 않으면 고전하는 것이다. ​ ◎ OLED가 중요한 이유?-5G가 되게 되면, 게임, 동영상 등 멀티 미디어가 증가하고, 그러면, OLED를 쓸 수밖에 없다. ■ 멀티 태스킹이 필요하다고?-5세대에 쓰고 보면, 멀티 태스킹 기능이 활성화는 없는가? 배터리 원재료에 투자할 수 없는가?-양극제 관련, 포스코케미칼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겠다. 리튬, 니켈, 코발트 가격이 오르자 소재업체 주가도 상승. 배터리 제조사의 매출액이 중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